문화생활/영화리뷰

뷰티 인사인드 뜻과 줄거리,결말 후기

서이의 다락방 2018. 2. 17. 19:37

제가 옛날에 제일 보고 싶었던 뷰티 인사인드 였습니다.

그 이유는 주인공이 자고 나면 낮선이의 모습으로 바뀌기 때문입니다. 이런 흥미로운 소재때문에 더욱 기대 했었던 영화 뷰티 인사인드 입니다.

스포가 있습니다! 스포 주의!



개봉 : 2015년 08일 20일 / 127분 / 판타지 로맨스

누적관객수 : 2,054,303명 (2017년 02월.12일 기준)


뷰티 인사인드 뜻은 beauty inside 내면의 아름다움이라는 뜻 입니다.

아마 저말고도 궁금해 하는분도 있을거같아서 저도 찾아보고 알아낸거에요.

자고 일어나기만 하면 얼굴이 바뀌다보니 겉모습 보다는 내면의 아름다움을 꺠닳게 해주는 작품인것 같습니다.

성별에 상관없이, 여자와 아이, 노인, 심지어 외국인까지 변하는 남자 주인공인 "우진"과 그를 사랑하는 여자의 사랑이야기가 담긴 작품입니다.

우진의 직업은 개인 맞춤형 가구를 제작하는 일입니다. 하루하루 모습이 바뀌다보니 그 대상에 맞는 맞춤형 가구를 제작 할 수 있다는점이 어쩌면 장점일 수 도 있겟습니다. 아무튼 우연히 가구전시장을 가는 우진은 우연히 가구전시장에서 큐레이터인 한효주를 만나게 됩니다. 그녀는 방문하는 고객에게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고 맞춤식 설명을 해주는 모습에 그녀를 좋아하게 됩니다. 몇십년간 적응해 온 본인의 모습이지만 좋아하는 이성앞에서 한결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던 우진이지만 그럴 수 없는 모습에 몇날몇일을 고민하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운좋게도 잘생긴 남자의 모습으로 하루를 살아갈 기회가 생기는 우진은 바로 한효주에게 다가가 고백을 하게 됩니다. 선남 선녀의 모습이라 다른 사람이 보아도 어울리는 커플 한쌍이였습니다. 둘은 하루종일 데이트 하면서 서로에게 호감을 갖게 되지만 우진은 잠을 자면 변하는 자신을 알기에 잠을 안자도록 노력하지만 깜빡 잠들어버려서 다음날까지 유지하는데에 실패 합니다.

그러다 눈을 떠보니 이마 넓은 아저씨의 모습으로 바뀌어버린 우진, 그런 그를 알아보지 못하는 한효주, 그는 최후의 수단으로 그녀의 직장에 신입으로 취직하여 그녀에게 본인이 그때 그남자라는 사실을 알리게 됩니다. 그녀는 일단 받아들이지 않지만 직접 확인해보니 사실인걸 알아버린 그녀는 받아 들이기로 합니다. 외면 보다는 내면을 사랑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받아들인다고 해서 행복한일이 일어나지는 않았습니다.

자주 바뀌는 외모덕분에 주변 지인들이 그녀를 보고 매일 다른 남자를 만나는 바람둥이로 오해를 해버린것 입니다. 결국 그녀는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과거에 남주의 어머님을 통해 아버지도 본인과 똑같은 증상을 겪었음을 알게 됩니다. 결국 매일 바뀌는 외모덕분에 아버지가 어머니를 떠나게 된것을 알아버립니다. 결국 그는 그녀를 위해 이별을 선택하고 외국으로 떠나게 됩니다.

이렇게 국내에 남게 된 그녀는 그에 대한 생각을 하면서 지내게 되고 시간이 지나자 그가 어떤 모습이여도 사랑한다는것을 깨닳게 됩니다. 결국 외면이 아닌 내면을 사랑했던 것이였습니다. 그녀는 결심을 하여 그가 사는 외국으로 가게 됩니다.


제일 인상 깊었던 장면은 그가 그녀를 위해 이별선물로 맞춤형 의자를 제작해서 선물로 보내주었습니다. 그 의자를 보며 헤어진 그를 그리워 하는데, 분명 같이 한 추억은 있지만 매일 바뀌는 그의 모습에 어떤 얼굴을 떠오르며 그리워 해야하는지, 어떤 얼굴이 그의 얼굴일지 아무 기억도 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 와 데이트 하면서 함께 갔던 카페와 음식점 다 생각은 나지만 그의 얼굴이 도통 생각이 나질 않습니다.

이 부분에서 오열하는 그녀의 모습에 너무 슬펐습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나의 내면은 어떨지, 이런저런 생각이 들게만드는 여운이 남는 작품이였습니다.


이렇게 뷰티 인사인드 뜻과 줄거리와 결말까지 빠짐없이 알려드렸네요.

한 페이지로 줄거리와 결말을 보았지만 영화로 보는 감동은 그대로 일겁니다. 하하